2019年5月14日 星期二 天氣:晴

      明天是韓國的教師節。韓國的五月似乎是個充滿感恩的月份,5月5日是兒童節,5月8日是父母節,5月15日是教師節,5月第三個星期一是成年節,5月21日是夫妻節。即使有這麼多具名目形式的節日,但我想最重要的是常存一顆感恩的心,如此一來,我們將更能感受到幸福,心情也會隨之變得更好。在即將到來的教師節,我想向在市立大遇到的朴隆培老師及姜秉憲老師致上謝意。朴老師的課雖然有點難,但老師幽默風趣的教法,讓人能輕鬆學習;姜老認真的教學態度及有耐心的性格,則使我能無壓力地學習許多知識。託兩位老師的福,在市立大學到了很多東西。


2019년 5월 14일 (화)  

   내일은 스승의날이다. 한국에는 5월은 감사하는 달인 것 같다. 5월 5일은 어린이날이고, 5월 8일은 어버이날이고, 5월 15일은 스승의날이고, 5월 셋째 월요일은 성년의 날이며, 5월 21일은 부부의 날이라고 한다. 사실은 우리가 감사하는 마음을 자주 간직해 오면 세상이 더 좋아진다고 생각한다. 왜냐하면 그렇다면 행복을 느낀 데다가 기분도 좋아질 수 있다. 곧 다 가 오는 스승의날에 강 선생님과 박 선생님에게 감사를 드려야겠다. 박 선생님께서 담당하시는 수업이 좀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한국어능력이 향상되는 게 가능하다. 강 선생님의 수업이 한국전통문화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. 두 명의 선생님 덕분에 시립대에서 교환학생 기간 동안 많이 배웠다.


↑↓韓國人會在父母節時,贈送康乃馨給雙親;教師節時,學生也會送康乃馨給老師,所以父母節沒賣完的康乃馨可以繼續賣到教師節(誤

arrow
arrow
    文章標籤
    韓國節日
    全站熱搜

    小曹 發表在 痞客邦 留言(0) 人氣()